본문 바로가기
주절희 주절희 🧠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by 그냥(Just) 2022. 4. 28.

티스토리, 하루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구글 애드센스 

- 사이트 페이지에 구글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애드센스

애드센스 가입 메일과 승인 메일


* 사적인 글 *

더보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애드 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승인받기 어렵다고 한다.

나는 꼭 광고를 달아보고 싶었지만 그렇다고 광고로 큰돈을 벌 수 있다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럴 능력도 없고.

그래서 보면 알겠지만 내 블로그는 글 수에 비해 방문자 수가 정말 낮다.

주제도 이슈 글이 아니라 더욱 그렇지만 사실 내 블로그는 내 실수로 저품질에 걸려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저품질은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지 않는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하루 만에 승인이 낫다. (승인 난 것도 모르고 있었다)

도대체 왜 이리 빨리 문제없이 승인된 것인지 구글 봇만이 알겠지만 내 글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남긴다.

 


 

 

 

 

 

일단, 저는 글 45개, 구글 서치 콘솔은 22개 유효함, 방문자는 일 평균 10명 대에 신청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정보를 취합하자면,


[1]

블로그 글 30개 이상일 때 신청하자?

 

- 이 부분은 공감이 가는 게 구글 애드센스는 콘텐츠가 별로 없다고 생각하면 승인을 내주지 않습니다.

저는 글을 본문에 많이 쓰는 편이 아니기에 50개 채워서 신청해보자 생각했지만 승인 취소가 잘 난다기에 '일단 신청해보고 취소의 이유를 알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신청했습니다.

확실히 글의 수가 부족하다면 반려될 수 있습니다.

 

 

[2]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생성이 많이 되어야 한다?

 

- 저는 구글에 검색되는 글이 22개일 때 신청했고 승인이 났기 때문에 많은 글이 색인이 되지 않더라도 승인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구글 서치 콘솔에 전혀 등록되지 않은 경우는 아니기에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색인 생성은 수동으로 너무 많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합니다.

구글 저품질에 걸린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저도 많이 해서 걱정이 좀 되네요.

그것보다는 사이트 맵과 rss를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새로 등록하여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페이지 안의 글의 수가 1000자가 넘기는 것이 좋다?

 

- 이 부분은 저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게 네이버는 글 수와 이미지가 많은 글을 양질의 글이라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글에 많은 사적인 글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은 확실하지는 않지만 (물론 성의 없는 글은 당연히 좋지 않겠지만) 제 블로그 글들은 본문으로 바로 들어가는 걸 좋아하는 경향도 있고 포토샵 사용 법을 담은 글들이 많기에 사진이 많고 글이 적습니다.

그렇다고 사진이 많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고 적은 글이라 할지라도 인용 글이 적고 내가 직접 적은 정확한 맞춤법이 있는 글들과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시각 장애인 분들을 위한 이미지 설명글)를 적거나 서식이 있는 짜임새 있는 글들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미지와 글이 많은 글들을 구글도 양질의 글이라 판단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렇다고 한 글에 과하게 신경 쓰기보다는 꾸준히 여러 글을 쓰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한다?

 

- 이건 확실히 제 블로그 경우를 보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10명 대인 제가 승인이 났으니 말이죠. 😂

 

 

[5]

비공개인 글들이 많으면 좋지 않다?

 

- 제 블로그는 비공개인 글이 2개 있을 때 신청하였고 승인이 났습니다.

물론 공개했다가 전환한 글이 아니라 처음부터 비공개로 올린 글이었기 때문에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6]

많은 카테고리는 좋지 않다?

 

- 카테고리의 수가 많고 그 카테고리 안에 글의 수가 적으면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 뜻입니다.

저는 카테고리의 수가 많은 편은 아니었고 1개의 글만 적혀있는 카테고리가 2개였을 때 신청했었습니다.

(하나는 비공개 글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게 어느 블로그 사이트이던 전문성이 있고 한 가지의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건 유튜브도 마찬가지이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겐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전에는 카테고리의 수를 줄이고 승인이 되면 카테고리를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제가 알고 있는 정보는 이 정도입니다 *

정확한 이유는 구글 봇만이 알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일단 신청해보시고 

거부된다면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수정해서 다시 신청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싶었기에

보상 차원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블로그로 경제 활동을 하시려는 분과는 정보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